객체(Object)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학생, 회원), 동작 같은 것들(생산, 주문, 배송)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시간이나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- 일어난다 → 씻는다 → 밥을 먹는다 → 버스를 탄다 → 요금을 지불한다 → 학교에 도착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현하는가?
- 객체를 정의하고 (프로그램안에서 어떤 객체가 필요한가?)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(객체의 속성, 기능 정의)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2023 KAKAO Tech Campus_BackEnd 필수 과정
Java 1주차 강의 정리 내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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