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💻 개발/Java

[1주차] Java 중급 - 객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by 컴쏘 2023. 6. 24.

객체(Object)

  •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  •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학생, 회원), 동작 같은 것들(생산, 주문, 배송)
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  •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
    •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      • 시간이나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      • 일어난다 → 씻는다 → 밥을 먹는다 → 버스를 탄다 → 요금을 지불한다 → 학교에 도착
  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현하는가?

  • 객체를 정의하고 (프로그램안에서 어떤 객체가 필요한가?)
  •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(객체의 속성, 기능 정의)
  •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
2023 KAKAO Tech Campus_BackEnd 필수 과정
Java 1주차 강의 정리 내용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