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를 찾아 봅시다
- 온라인 쇼핑몰(시스템)에 회원(객체)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(객체)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(객체) 중 하나를 골라 주문(객체)한다.
- (나→ 객체) 아침에 회사(객체)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(객체)에 들려 아이스 카페라떼(객체)를 주문한다. (바리스타 → 객체)
- (학생들 → 객체) 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하여 수강 한 과목(객체)들의 성적을 입력한다. (개설 학기, 교수님, 강의실, 성적 산출을 위한 통계자료, 방법 → 객체들)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입니다
-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로 선언 함
-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
- 해당 객체를 추상화해서 코딩하는 것
- 해당 객체의 특징(속성)을 가져야 한다.
-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
- 학생 클래스
package ch02;
// public 키워드는 접근 제한자이다. class 이름은 CamelCase로
// 여러개의 클래스를 만들 수 있지만, public 키워드는 1개만 있어야 한다.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Id;
String studentName;
int majorCode;
int grade;
}
- 주문 클래스
package ch02;
public class Order {
int orderId;
String buyerId;
String sellerId;
int productId;
String orderDate;
}
- 회원 클래스
package ch02;
public class UserInfo {
String userId;
String userPassWord;
String userName;
String userAddress;
int phoneNumber;
}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
- 객체를 정의하고
-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- 각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클래스 코딩하기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-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함
-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- 변수와 메서드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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